리니지M에서 총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거의 무과금인데 어찌보면 소과금정도 나오겠네요. 기존에 플레이하던 서버에서 신규 클래스인 "총사"를 키우는거라 장비나 변신 인형등의 혜택을 많이 보면서 쉽게 키우고 있습니다.



총사 육성 후기<54레벨 그리고 스킬은 스피드 마스터까지!>


신규 클래스라서 호기심으로 키우는데 사실 그렇게 사냥이나 다른 부분에서 효율이 썩 좋지 않더군요. 사냥은 다크엘프가 훨씬 더 빨리잡고 사냥의 편리함은 사이하를 가진 요정이 더 방치형으로 키울 수 있구요. 그렇다고 고급 스킬을 배워서 싸움을 할것도 아니라 입장이 영 애매합니다.


그래도 우선은 60레벨 목표로 달려봐야겠죠. (그런데 아마 55레벨쯤에서 희귀 변신 받고 그만 키울것 같아요. 차라리 사이하들고 있는 요정으로 방치하는게 장땡인듯합니다.)

리니지엠 총사 클래스 육성 후기 3편 - 나는 누구고 여긴 어딘가?

1. 게임 접속해서 총사 클래스 육성하는 순서를 짧게 소개하려고합니다. 먼저 접속하자마자 푸쉬(우편 아인하사드 축복)보상을 냉큼 받아주고 "시련의 던전"을 총6개중에서 5개를 클리어합니다. 1개는 기란 마을 넘어갈때마다 이용해요.(시련던전 입장해서 바로 귀환하면 기란마을-반복가능)



2.시련던전이 끝나면 기란마을에서 "기란감옥" 1층 또는 2층에서 매너모드를 OFF하고 4시간 사냥을합니다. 물약은 적게 총알은 많이 챙겨서 작업장 캐릭들 사이에서 같이 사냥을하죠. 기란 감옥 (기감)이 너무 복잡하면 "에바 왕국(수던)" 1층~2층에서 사냥을 합니다. (두 던전은 이용시간을 공유합니다.)


기란감옥 위치<하루에 5시간 플레이 가능합니다.>


"기란 감옥(기감)"은 기란마을 하단에 위치한 "마법사 멀린"을 통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5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다음날 5시에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보통 1~2층은 매너모드를 풀고 사냥을하는 사냥터입니다. 각 섭마다 룰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1~2층은 매너풀고 3~4층은 매너 모드로 사냥을합니다.


기람감옥 2층<대부분 매너를 OFF 하고 사냥을합니다.>


3. 그리고 이제 게밭에서 던져두고 "각인 장비 상자"와 아데나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게밭은 몬스터들이 몸빵도 약하지만 경험치와 아데나를 짭짤하게줍니다. 아인하사드가 없어도 계속 게밭 돌리세요!



총사 추천 사냥터 게밭<게밭 온라인이 시작되었습니다.>


4. 중간에 푸쉬 보상 (아인하사드 일명 사료)를 받으면 이벤트 던전 "하늘섬 하층"에 입장에서 열심히 경험치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아인하사드가 "0"으로 떨어지면 다시 게밭에서 앵벌이를 하는거죠.


히늘섬 하층<이벤트 던전이 끝나기 전까지 열심히 렙업을....>


5. 이런 순서로 하루를 반복합니다...-_-;; 49에서부터 아마 60레벨 넘어서까지는 이 패턴으로 계속 사냥하면서 레벨을 올려줍니다. 딱히 다른 사냥터 추천하면 "하이네" 마을 주변의 사냥터에서 "라미아/터틀드래곤/비홀더/블라이더/에트/ 크랩맨 등" 몬스터를 잡습니다. 그래도 게밭이 제일 편해서 거기를 추천드립니다.


총사 추천 사냥터<게밭이 지겨우시면 이쪽 사냥터를 추천드립니다.>


자~ 이렇게해서 2편 후기에서는 52레벨에 도달했는데 지금은 54레벨입니다. 지금도 사냥중인데 12%가 넘었으니 아마 내일까지 빡세게 사냥터 돌리면 55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생각됩니다. 그리고 아데나 힘들게 모아서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스피드 마스터" 스킬을 배웠습니다. 살짝 빨라진 이속에 흐뭇하군요. (스킬은 따로 포스팅해서 설명할게요!)


다시 300만 아데나 모아서 "토탈 아머"를 배울때까지 게밭과 기란감옥에서 열심히 살겠습니다 ㅠㅠ 그럼 총사를 키우는 무소과금 유저분들 힘내시고 득템 열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