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 육성하면서 앞으로 맞출 무기나 방어구, 악세사리 아이템들을 정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요정과 비슷한 아이템 구성으로 맞추겠지만 무과금이라서 특출난 세팅은 아니고 평범한 엠틱셋이 될듯합니다.


앞서 포스팅 했던 내용처럼 총사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라 스탯은 덱스를 선택합니다. 아이템도 이에 맞춰서 덱스 위주로 맞추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원활한 스킬과 버프 사용을 위해서는 MP회복 즉 "엠틱셋"이 필요하겠죠.

리니지M 총사 아이템 세팅 (초급)

아이템 세팅에 앞서서 리니지M은 무기나 방어구 아이템을 각각의 "마법 주문서"로 강화를 시킵니다. 이 주문서는 필드에서 몬스터 드랍으로 획득할 수 있지만 초반에는 그렇게 구경하기는 힘든 상태입니다.

그래서 상점->이벤트&강화 메뉴로 이동해서 "빛나는 무기 마법 주문서 상자""빛나는 방어구 마법 주문서 상자"를 구매해서 개봉하면 축복받은 주문서 또는 일반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 젤데이구매<이번 업데이트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무과금은 힘들어졌죠.>

완전히 무과금으로 맨땅에 해딩하면서 육성하는거라면 많이 힘들듯합니다. 예전처럼 무기 마법주문서나 갑옷 마법 주문서를 쉽게 구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키우기 험난한 길이라 미리 알려드립니다. ㅠㅠ


<무과금 아이템 리스트>

무기

+6 헌팅 라이플 (제작/각인상자)


방어구

투구

+6 엘름의 축복 (제작)

갑옷

+6 요정족 사슬갑옷 (퀘스트보상/제작)

티셔츠

+4 티셔츠 (상점/퀘스트보상/각인상자)

각반

+4 강철 각반 (제작/상급각인상자)

신발

+4 강철 부츠 (제작/각인상자)

망토

+4 보호망토 (제작/각인상자)

장갑

+4 활골무 또는 +4 사격장갑 (제작/각인상자)

가더(방패)

+0 총사의 가더 (퀘스트보상)


악세사리

영혼의 귀걸이 (제작) / 트롤벨트 (제작) / 

민첩목걸이(제작) or 해골목걸이(제작) / 수호의 반지2개 (제작)


무기를 가장 먼저 맞추고 그 다음에 방어구 하나씩 장만하는게 좋습니다. 몹을 빨리 잡아서 아데나를 모아야지 젤/데이 상자를 깔수 있으니까요.


무기는 그냥 사냥에 더 적합한 라이플 종류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무기 제작보다는 초반에 "각인 장비 상자"를 까서 고급등급의 무기나 다른 방어구를 획득하는게 아데나를 절약하는 길입니다. (말하는섬->북섬에서 늑인과 라이칸을 잡으면 어느정도 각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과금 아이템 리스트<북섬에서 각상을 모아서 초반 아데나 소모를 줄이세요.>


만약 사전예약을 통해서 기간제 아이템을 착용했다면 한결 쉽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우선은 예약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을 착용하고 사냥을 하다가 퀘스트등으로 모인 아데나로 없는 부위를 채우거나 고급 등급의 아이템으로 교체를 하면됩니다.


<사전예약템->업그레이트 리스트>


무기는 기존의 +7 헌팅 라이플 사용


+4 마법방어투구 => +6 엘름의 축복

+4 강철 각반

+4 강철장갑 => +4 활 골무 또는 +4 사격장갑

+4 마법망토 => +4 보호망토

+4 마법사슬갑옷 => +6요정족 사슬갑옷


+4 강철부츠를 제외하고는 다 업그레이드 품목들입니다. 위에 무과금 아이템리스트와 비슷하게 맞춰주세요.


사전예약 보상만 받아도 훨씬쉽게 사냥이 가능하고 그만큼 퀘스트도 빨리 클리어합니다. 또한 사냥이 빠르니깐 아데나 모이는 속도 차이가나겠죠. 맨땅에 헤딩보다는 사전예약쿠폰 얻어서라도 시작하는게 편합니다.



여기서 "복귀 용사 장비 패키지"를 구매했다면 초반 아이템 큰 고민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8무기에 +5 방어구 세트를 제공하는데 투구와 장갑만 교체를하면 적당한 초반 사냥터들에서 힘들지 않고 사냥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희귀 등급의 변신과 마법인형카드 +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까지 역시 돈이 좋습니다. 따봉!


복귀 용사의 스페셜 장비 패키지는 상점 => 맨 좌측 "인기" 리스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 이제 어느정도 기본적인 템 세팅이 끝났다면 사냥용 중급 장비 아이템 세팅인 "엠틱셋"을 준비해야합니다. 총사 사냥하면서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하니 엠회복이 있는 아이템을 착용해서 지속적인 스킬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총사 "엠회복"  사냥용 아이템 세팅 목표! (중급)

이제는 거래소에서 어느정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득템 운이 좋거나 아니면 적당한 현금을 투자하거나 해야합니다. 길드 레이드 참석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희귀 제작 주문서를 획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그리고 아이템의 강화 수치도 이제는 4셋이 아니라 5셋으로 업글하시는게 좋습니다. 

희귀 아이템 제작에는 "희귀 제작 비법서" 또는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희귀 악세사리 제작 비법서"가 필요합니다. 결국 이것들도 다 돈(캐쉬)입니다 ㅠㅠ


<엠틱셋 아이템 리스트>

무기

+8 헌팅 라이플(고급) 또는 +6~7 트리스탄 라이플 (희귀)


방어구

투구

+7 엘름의 축복 (고급)


갑옷

+7 신관의 로브 (희귀 엠회복 +6)


티셔츠

+5 민첩티셔츠 (희귀 DEX+1 / 원거리데미지 +1)

+4 빛나는 민첩 티셔츠 (희귀 DEX+1 / 원거리데미지 +1)


각반

+5 강철 각반 (고급)


신발

+5 강철 부츠 (고급)

+5 민첩의 부츠 (희귀/ DEX+1 )


망토

+5 은색 망토 (희귀 / 엠회복 +4 ) 

+7 신관망토 ( 희귀/ 엠회복+3)


장갑

+5 활골무 (일반)

+5 사격장갑 (고급)


가더(방패)

+0 총사의 가더 (일반)


악세사리

+0~3 룸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캐쉬) / 영혼의 귀걸이 (제작)

민첩목걸이(제작) or 해골목걸이(제작) / 심연의 반지 2개 (엠회복1씩) (고급)

+0~3 지혜의 반지 2개 (캐쉬/엠회복) / +0~3 수호의 문장 (캐쉬)

오우거의 벨트 (고급) 또는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 (희귀/엠회복+2)


설명이 길어지겠지만... 무기는 고급등급의 무기 +8강을 하거나 아니면 희귀 등급의 무기 6~7짜리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엠피를 회복시켜주는 방어구는 거의 다 희귀 등급의 아이템입니다. 


"신관의 로브(신롭)", "은색의 망토(은망)", "신관의 망토(신망)" 모두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대부분은 출석 보상이나 봉인된 희귀 주문서를 해제해서 제작을 하거나합니다. 아니면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좋죠.


총사 아이템<엠회복 +6의 신관로브는 필수>

희귀 등급의 갑옷에서는 거의 "신관의 로브"로 아이템이 고정적입니다. 엠틱 +6의 옵션을 무시할수가 없거든요.

총사 망토 아이템<엠피회복이 더 중요하면 은망 방어가 더 필요하면 신망>


티셔츠와 신발은 DEX와 원거리 데미지 추가가 붙은 "민첩의 티셔츠(민티)", 또는 "빛나는 민첩의 티셔츠(빛민티)"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엘름과 각반 장갑은 그 상태에서 강화수치만 올려주시구요.



"민첩의 티셔츠(민티)"도 드랍이긴하지만... 상아탑이나 보스들에게 드랍이니 초반 유저들은 획득할 기회가 없습니다. 거래소에서 완제품을 구매하거나 제작을 해야합니다. (저렴하게 옵션을 챙기려면 빛나는 민첩 티셔츠를 구매해서 +4강화만 사용하면됩니다.)



"민첩의 부츠(민부)"는 거래소에서 유저들에게 구매하거나 역시나 희귀제작서를 통해서 제작을 해야합니다. 아니면 그냥 +6~7 강철부츠를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리니지엠 총사 악세사리<자신의 운을 시험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악세는..... 돈이 정말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서 크게 과금할 생각이 아니라면 출석 보상으로 주는 캐쉬 아이템만 착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진짜 돈 많이 들어가요.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푸귀)"는 물약 회복률을 높혀주는 캐시 아이템입니다. 캐쉬 악세사리들은 +0짜리를 +1로 강화시킬때 실패할 확률이 있어서 +3짜리 만들기도 힘들수있습니다. 푸른빛 귀걸이(푸귀)는 물약 / 검은빛 귀걸이 (검귀)는 방어 / 보라빛 귀걸이 (보귀)는 엠회복 입니다. (출석보상으로 캐쉬 반지 귀걸이 줍니다)



"심연의 반지"는 에바던전4층에서 나오는 엠회복 +1짜리 반지입니다. 2개 착용이 가능해서 엠회복+2가되겠죠. 제작은 불가능하고 아이템 드랍으로 획득하거나 거래소에서 유저들에게 사야합니다.



벨트는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 (테벨)"에 엠회복+2가 있어서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거래소에는 거의 매물이 없고 제작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아니면 무게게이지 +1000 옵션이 있는 "오우거 벨트(오벨)"도 괜찮습니다.


위에 올린 엠회복 엠틱세팅을 맞추르면 많은 다이아몬드(캐쉬)가 필요합니다. 너무 급하게 템 맞추려고 하지 마시고 천천히 사냥하면서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 현금 사용하면 편해지는것은 말이 필요 없지만요. 총사 아이템 세팅 리스트에 맞춰서 제가 키우는 총사도 하나씩 장비를 세팅하겠습니다. 그럼 리니지엠 모두 득템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