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0일에 공개된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총사"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컨셉은 물리적인 총도 쏘고 마법의 힘이 있는 마법탄도 쏘는 약간 요정 + 법사의 느낌인데요. 신규 클래스 나왔으면 한번 경험하는게 매너라서 아직은 열심히 레벨업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의 아인시스템과 과금 유도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무과금이 살아남는 방법으로 끈질기게 사료 ( 푸쉬 아인) 만 먹이면서 키우고 있니라 기존 캐릭들은 레벨업이 많이 느립니다.



총사도 역시 사료를 먹이면서 키우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또한 기존에 있는 계정에 장비나 아이템이 거의 남아있지 않아서 느린 렙업은 어쩔수 없네요. 

리니지M 총사 초반 후기

매번 자동사냥만 돌리는 상황에서 뭔가 특별함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냥 활대신에 총들고 화살 대신에 총알이 나가는 느낌입니다. 광고에서 보여주는 현란하고 강력한 마법탄들은 캐쉬 상자나 보스몹에서 나오는거라 일만 무/소과금은 구경하기 힘들보입니다. (광고보고 혹했다면...돌아가세요.)


리니지엠 총사 초반 육성<사전예약 템을 받아서 다행입니다...>


45렙정도 퀘스트 진행하면 총사 마법 스킬 두 권을 줍니다. "패스트 무빙" "멀티샷" 패스트 무빙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서 가속 속도가 올라가는 버프 스킬이고 멀티샷은 피격된 대상을 주변으로 범위피해를 줍니다.  (패스트무빙과 멀티샷은 정제석이 소모됩니다. 정제석은 거의 무게가 없으니 많이 사세요.)


그리고 퀘스트 진행하면서 모인 아데나로 스킬NPC에서 총사의 밥줄 공격 스킬인 "더블샷"을 배워야합니다. 각섭 세금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단 50만 아데나가 소모됩니다. 요정의 트리플 하위호환인 더블샷입니다...-_-;;


리니지엠 총사 초반 육성 방법

기존의 키우던 요정 계정이 있으면 슬롯을 열어서 총사를 키우면 좋습니다. 이유는 요정의 거의 모든템을 공유합니다. 무기인 활만 빼고 나머지 템들은 같이 쓴다고 보면 편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사전예약 보상으로 받은 쿠폰을 입력해서 기간제 장비인 +7 헌팅 라이플과 매우 잡스러운 +4 방어구를 둘둘 착용하고 사냥터로 나가시면됩니다.



만약 사전예약코드도 없다면 진짜 난감한 상황입니다. 5월 30일 패치로 무기강화주문서는 24만아데나 방어구 강화 주문서는 12만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게 변경되어서 초반에 나오는 캐릭의 아데나는 무조건 무기강화주문서를 구매하는 것으로 사용해야합니다.


다른거 필요없고 무조건 퀘스트! 퀘스트! 퀘스트의 연속입니다. 45레벨까지는 어떻게든 레벨을 올리고 그 뒤로는 "시련던전"과 기간제 이벤트 던전인 "하늘섬" 사냥이 메인 레벨업 코스입니다.


총사 레벨업 시련던전<초반에는 매우 높은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는 시련던전>


여기에 6월 12일까지 입장 가능한 "하늘섬 하층"에서 빡시게 2시간 사냥을 합니다. 경험치가 마리당 5만 초반으로 주는 정말 레벨업용 사냥터라서 꼭 필수로 2시간 돌아야합니다.



자 시련던전과 하늘섬 하층을 다 플레이했다면 이제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위에 던전들 진행하면서 이미 퀘스트 보상을 받았을겁니다. 시련던전2회 / 하늘섬 몬스터 200마리 처치 / 아이템 강화 1회 / 이렇게 진행인데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진짜 짭짤합니다. 꼭 해야해요.


총사 이벤트 퀘스트 보상< 캐쉬의 위엄이 느껴지는 보상입니다...>


캐쉬 드래곤의 다이아몬드가 있으면 일반보상을 최고급 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19%의 경험치가 73%가되는 마법의 순간을 경험하겠지만... 아까워서 저는 그냥 일반으로 받았습니다..... 이런게 무과금의 게임이죠.



이제 그 뒤로는 기란감옥 1층 ~ 2층 / 에바던전 1층 ~ 2층에서 4시간정도 사냥을 하고 나머지 플레이 시간에는 산적밭/하이네/게밭 등 자신의 장비에 맞는 곳에서 사냥을하면됩니다. 


키우면서 "아 ... 신규 클래스라서 엄청나게 강하게 나오겠구나.." 그 생각을 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건 아니고 그냥 고만고만한 느낌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과금 많이하고 막강한 스킬들 배우면 달라지겠지만 그건 여타 기사,법사,요정,다엘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우선은 총사를 더 플레이하면서 다세한 후기 2탄을 작성하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리니지엠 득템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