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을 새롭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출시 했던 리니지 레볼루션과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나름 즐길 콘텐츠도 많고 은근 매력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게임 플레이 도중에 게임내에서 사용하는 "은화"가 많이 부족합니다. 잡템을 팔아서 대부분의 은화를 벌고 있지만 이런 잡템들 중에서 "무역상인"에게 납품 할 수 있는 납품 아이템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무역상인에게 납품이 가능한 아이템은 33.000원의 가격에 납품상인에게 납품 할 수도 있지만 일반 상인들에게 11.000원에 판매도 가능합니다.

검은사막M 무역상인에게 아이템을 납품하자!

무역 물품은 마을의 무역품 납품 상인에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일반 상인에게는 낮은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고 높은 가격을 받으려면 지도상의 이런 아이콘을 가진 상인에게 찾아가야합니다.


모든 마을에 존재하는 상인은 아니고 어느정도 큰 마을에만 무역품 납품 상인이 있습니다. (칼페온수도 / 글리시마을/하이델/벨리아마을 등)


검은사막M 무역품 납품 방법


몬스터에게 획득한 납품 아이템은 위의 납품상인에게 납품하는 경우에는 33.000원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일반 상인에게 11.000원에 판매도 가능합니다. 이런 아이템을 먹었다면 우선 창고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검은사막 무역품


그리고 게임에 접속해서 마을에 있는 무역상인에게 찾아가 그날 납품할 수 있는 물품 구매 요청서를 확인합니다. 무역상인은 하루에 한번 갱신되며 물품이 랜덤하게 바뀝니다. 


또한 납품은 목록당 1개의 아이템만 가능하니 여러개를 들고 찾아가도 한 품목당 1개의 아이템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불길한 돌조각" 1개를 소유하고 있어서 납품 버튼을 눌렀습니다. :-)


검사m 물품 구매 요청서


납품계약을 진행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불길한 돌조각은 사라지고 33.000원이 인벤토리로 들어옵니다. 만약 자신이 소유한 아이템이 물품 구매 요청서에 없다면 내일을 기약해야합니다. 하루에 한 번 구매 요청서가 리셋되면서 품목이 랜덤하게 바뀝니다.


검사m 납품 방법

검은사막M 무역 납품 맛보기!

  • 모든 마을에 무역상이 존재하지 않는다.
  • 무역상인은 하루에 한 번 구매 목록이 갱신된다 (품목은 랜덤)
  • 각 물품당 1개의 아이템만 납품이 가능하다.
  • 각 마을의 무역상인은 물품을 공유한다. ( A마을에서 판매한 물품을  B마을에서 판매 불가)

아직은 게임 초반부라 몬스터에게 습득한 물품을 납품하지만 나중에는 영지에서 무역품을 만들어서 납품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드에서 얻은 아이템을 싼값에 팔지 마시고 납품상인에게 판매해서 조금이나마 실버의 허덕임에 벗어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