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이벤트로 (사실 고정이 될거라 예상했지만) 기란 마을에서 "데이젤" 엔피씨가 갑옷마법 주문서와 무기 마법 주문서를 판매했습니다. 가격은 약 3만원과 7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저렴하게 판매했거든요.


그런데 이번 7월 19일 점검으로 기란에서 젤과 데이를 판매하던 데이젤 엔피씨가 삭제됐습니다. 하루에 10장씩 딱 맞춰서 구매하면 약 110만 아데나가 소모됐는데 이제는  기란 마을에서 구매가 아닌 캐시 상점에서의 "장비 강화 주문서"를 구매해야합니다.

리니지M 7월 19일 점검 이후 젤 / 데이 수급의 변화

원래는 4가지 루트가 있었습니다. 


1. 기란 마을의 "데이젤" 상인에게 구매

2. 상점 -> 장비 강화 주문서 구매후 랜덤으로 획득

3. 몬스터를 사냥해서 획득

4. 거래소를 통한 젤데이 구매 (무과금은 해당사항 없음)


이중에서 가장 싸게 먹히고 인기있었던 기란 마을의 데이젤이 사라졌으니 이제 남은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몬스터를 통한 획득은 저렙들은 거의 보기도 힘들고 거래소에서는 다이아로 구매하니 무과금은 구매조차 어렵고 상점에서 구매만 덩그러니 남았습니다.


리니지M 사라진 데이젤 NPC<이렇게 가다니....>


그래서 상점의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를 20개 구매해봤습니다. 어제 저녁에 부캐릭으로 데이젤에게 10장씩 사 놓을까 했는데 점검때 이런 사단이 났더군요.



처음 10는 사진 없이 그냥 까봤고 나머지 10개 구매해서 마저 다 열어봤습니다.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의 장점이자 단점은 축복받은 주문서가 나올 확률이 있고 단점은 기란 마을 데이젤보다 비싸고 주문서 종류를 고르지 못합니다. 우선 300만 아데나 투자해서 까본 결과.


리니지M 젤데이 구하는 방법


상점의 돋보기를 눌러서 세부 내용을 확인해보면 하루에 20장 구매 가능 축데이 축젤을 노리지만 실상 잘 안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아데나로 강화주문서 구할 방법은 이제 이거밖에 없네요.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 축주문서<과연 축주문서가?>


젤 17장 데이 3장 나왔네요. 데이 먹으려고 상자 깠으면 진짜 절망했을 분위기인데....그냥 엔씨의 확률이 그러려니합니다. 기존에 데이젤 상인에게 샀을 경우는 데이 3장 21만 + 젤 17장 51만아데나 대충 80만 이하로 나올 금액이...300만아데나로 껑충 뛰어버립니다.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 결과<젤은 넣어두시고 데이로 주세요>


데이젤 상인이 사라진 뒤로 거래소의 무기 마법주문서와 갑옷 마법 주문서의 금액이 2~3배 정도 올랐습니다. 다만 초반에 사재기를 많이해서 물량이 없는 경우이긴하지만 기존보다는 비싸질 것으로 보이네요. 젤은 2~30 다이아에서 80다이아정도로 데이는 7~80다이아에서 170 다이아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무기마법주문서 가격


무과금 유저들은 각인된 (거래가 불가능한) 젤/데이를 빠르게 구해서 6검에 4셋을 맞춰야하는데 이제는 그 방법이 어렵게되었습니다. 출석 보상으로 주는 젤데이는 수량이 부족하고 결국은 45레벨까지 퀘스트로 번 아데나는 이제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를 열어서 젤데이를 수급해야합니다.


필드에서 사냥으로 획득한 주문서는 거래소에 팔아서 다이아몬드 수급하세요. 그리고 그걸로 아인하사드 충전해서 사용하면서 계속 레벨업 하셔야합니다. 각인 안붙은 주문서는 파세요!!!


추가로 제가 직접 사냥하면서 젤/데이를 먹었던 몬스터들 짧게 소개하고 포스팅마치겠습니다.


젤 (갑옷마법주문서) : 킹버그베어 / 버그베어 / 산적행동대장 / 사이클롭스 / 크랩맨 / 크로커다일 

데이 (무기마법주문서) : 버그베어 ..... 데이는 거의 못 먹어봤어용


기존유저들도 불리하고 신규로 유입하는 유저들도 힘든 상황이될 업데이트라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게임이 진행될지가 관심이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