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리니지M 요정 무과금 공략에 이어서 쓰는  53레벨 업한 무과금 요정 후기를 작성하려합니다. 아이템 관련 내용은 무과금은 거의 대부분 교복처럼 입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이라서 자신의 러쉬나 득템에 따른 장비의 차이가 많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어떻게 장비를 올렸는지와 어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는지 등의 내용을 짧게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리니지엠 무과금 요정 53레벨까지 육성 후기

53레벨이면 진짜 금방 올리는 레벨인데 그렇게 많이 게임을 하지 않아서 레벨업이 느립니다. 그렇다고 앵벌이를 많이해서 장비가 좋은 편도 아니고 그냥 느긋하게 게임을 하고 있는 실정이죠.


지난번의 요정은 6화염의 활에 올 +4 방어구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나름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기존의 보급형 아이템에서 살짝 올라간 부분도 있구요.


블래스트 아머 마법 AC-3 / 쉴드 AC-2 사용해서 총 [-82방] 나옵니다. 여기서 캐쉬 악세사리 2종류가 Ac-3씩 2개니깐 6방을 빼면 아마 76방정도 될듯합니다. (혈맹 가입하면 추가로 AC-2방정도 더 혜택받아요.)


리니지M 무과금 요정 공략


● +7 화염의 활 


먼저 아데나 모이면 데이를 구매하고 화염의활 제작해서 3자루 정도 만든 다음에 러쉬를 했습니다. 물론 착용하고 있는 화염의 활에는 바르지 않고 3개의 +6 화염의 활에 강화를해서 +7 화염의 활 한자루를 얻었습니다. 착용한 활은 +7 뜨고 나서 질렀는데 날라갔어요.


아이템 강화시 착용장비는 제외하고 지르는게 좋습니다. 날아가면 사냥해서 복구해야하는데 장비가 없으면 힘들겠죠.



● +5 강철 부츠


각인 장비 상자에서 자주 나오는 "강철부츠"를 4개정도 질러서 5 하나 띄었습니다. 역시나 착용중인 강부는 그대로 냅두고 나머지 애들중에 +5 강철 부츠 만들어지니 그거 착용하고 러쉬~!!



● +4 강철 각반 [제작]


비싸서 초반에 못 만들었던 "강철 각반"을 제작했습니다. 대충 100만 아데나 소모되고 갑옷마법 주문서 4장 해서 112만 아데나 정도 사용했습니다. 강철 각반은 AC-4 / 퀘스트 보상 철 각반은 AC-2 로 -2방을 더 챙겼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철각반은 창고에 넣어 보조캐릭이 착용중입니다.


● +5 활 골무


역시나 각인 장비 상자에서 나와도 너무 많이 나오는 골무를 질러서 +5 활골무로 만들었습니다. 몬스터들에게 화살이 잘 안박혀서 명궁은 아직이고 당분간은 골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 영혼의 귀걸이 [제작]


개미굴에서 보석 모아서 80만 아데나를 사용해서 AC-3 영혼의 귀걸이를 제작했습니다. 귀걸이는 같은 제품을 착용하지 못합니다. 혹시라도 2개 제작하지 마세요.



리니지M 무과금 요정 악세사리 반지, 귀걸이, 벨트


여기까지가 그냥 아데나 앵벌이 하면서 장비 올린 부분이고 나머지는 " 기란 감옥"에서 파멸의 대검은 하나 먹고 거래소에 판매해서 벌어들인 "다이아"로 캐시 귀걸이와 반지를 샀습니다.


먼저 출석 보상으로 받는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 스냅퍼의 방어 반지 2개 / 이렇게 구매했는데 이 캐쉬 악세사리들은 0에서 +1로 강화 시킬때도 날아갑니다.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는 (푸귀)라고 불리우며 보통 +3강까지 맞춰서 사용합니다. 강화수치에 따라서 추가 옵션이 더 붙기때문에 일정 강화 이하는 별 의미가 없긴 합니다.  푸귀는 물약 회복률을 높여주는 아이템의로 거의 필수 악세사리입니다. 기본 0 푸귀는 물약회복률 2% +2 인데 +3푸귀는 10%+10이라 확 체감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저는 +1푸귀 ㅋㅋㅋㅋ 무서워서 더 못지르겠어요 그냥 +1로 착용중


+0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 물약회복량 2% +2 )

+1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 물약회복량 6% +6 )

+2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 물약회복량 8% +8 )

+3 롬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 물약회복량 10% +10 )

+5부터는 AC-1 등의 추가옵션이 붙습니다.


그리고 스냅퍼의 방어 반지는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캐시 악세사리입니다. 용반 (스냅퍼의 용사의 반지 )은 +5부터 효율이 좋지만 방반(스냅퍼의 방어반지)은 +3부터 나름 괜찮기에 무과금 소과금은 +3 스냅퍼의 방어반지가 나름 괜찮습니다.


반지도 얄짤없이 +2 스냅퍼의 방어반지로 무서워서 못지릅니다....ㅜㅜ 아쉬우면 귀걸이나 반지 1씩만 강화해도 괜찮아요.


+0 스냅퍼의 방어 반지 ( AC-1 / MR +3 / 무게 증가 +250 )

+1 스냅퍼의 방어 반지 ( AC-2 / MR +4 / 무게 증가 +250 )

+2 스냅퍼의 방어 반지 ( AC-3 / MR +4 / 무게 증가 +250 )

+3 스냅퍼의 방어 반지 ( AC-4 / MR +5 / 무게 증가 +250 )

+5부터 리덕션 또는 스턴 저항 추가옵션이 붙습니다.

변신과 마법 인형 뽑기는 필수

리니지M 변신뽑기


전에도 글 작성했지만 아데나가 일정수준으로 모이면 강화보다 변신 카드 뽑기나 마법인형 카드 뽑기를 해주세요. 장비 강화는 +1 뭐 이런식으로 혜택을 받지만 변신의 경우는 공속이 30%대에서 60%로 두배정도 차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렉션 혜택으로 근거리 데미지+1이나 AC-2방 마법방어 HP등의 꿀같은 옵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카드 뽑기는 아데나 여유될 때 꼭 해주세요.


무과금 요정 속성 선택과 정령 마법

무과금 추천 속성및 정령 마법


아데나 아끼는 무과금 요정은 얄짤없이 와퍼 가격을 줄일 수 있는 "바람"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른 속성 가셔도 괜찮은데 저렙때부터 "윈드워크" 사용하면 와퍼 가격이 많이 줄어서 부담 없이 자동 사냥이 가능합니다.



거래소 기준으로 10 다이야몬드 / 마을 마법서 상인은 50만 아데나에 판매중 / 키위패롯 몬스터가 드랍 이정도로 구할 수 있으니 미리 사서 배울수록 나름 이득입니다.


그리고 바람계열의 "스톰샷"은 매우 비싼 (섭마다 다르지만 3~4천 다이아) 아이템이니 배우기 뭐하면 경매장에 팔아서 캐시 악세사리 사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리니지엠 무과금 요정 사냥터 

a. 기란감옥 1.2.3.4층


요정 추천 사냥터 기란감옥


하루에 5시간 이용이 가능한 시간제 던전으로 거래소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희귀 등급의 아이템들이 드랍되는 던전입니다. 이용자가 급격하게 늘어서 대박의 꿈은 점점 멀어지지만 나름 아데나도 잘 벌리니깐 하루에 5시간 자동이던 수동이던 꼭 이용해줍니다.


1.2층은 옵션에서 "먼저 사냥중인 몬스터 제외" 옵션을 OFF로 해놓고 사냥해도 괜찮지만 (섭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OFF더군요) 3.층과 4층에서는 OFF로 해놨다가는 칼맞으니 ON로 바꿔주세요.


OFF와 ON 차이는 남이 먼저 친것을 그냥 같이 때릴것인가 아니면 남이 치지 않은 몹을 골라서 내가 먼저 칠것인가인데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기감 1층의 경우는 유저가 워낙 많아서 ON으로 설정하면 몇분에 한마리 칠 정도로 몹들 씨가 마릅니다. 이때는 OFF로해서 아데나라도 벌리게 해놓는게 괜찮을수도 있어요.


※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이면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으니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로 충전 시켜놓던지 하세요.



b. 하이네 크랩맨+ 악어밭


하이네 크랩맨밭


요정 무과금 추천 사냥터 크랩맨


52부터 60레벨까지 기란감옥과 하이네 크랩맨 사냥터에서 죽치고 레벨업을 해야한다는 슬픈 전설이 있는데 그만큼 이곳 사냥터가 괜찮습니다. 경험치와 아데나도 적당하고 각인상자에 갑옷마법주문서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장비도 6검에 4셋 정도면 그럭저럭 사냥할만하고 여기서 각인상자에 나온 아이템을 강화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몬스터에게 먹은 "갑옷 마법 주문서"는 아이템에 바르지 마시고 "거래소"에 올려서 판매하세요.


c. 대박을 노려라 "스톰샷" 드랍 사냥터


무과금 요정 사냥터 추천


혹시라도 장비가 어느정도 갖춰졌다면 싸이밭 + 아덴 집시촌에서 다크엘프를 잡아서 스톰샷을 노리는 방법도 좋습니다. 나오면 대박이고 아니면 레벨업과 앵벌이라 생각해도 좋죠.



사냥터는 딱히 추천드릴 장소가 아이템과 획득을 위한 기란감옥 / 경험치와 아데나 앵벌이 크랩맨밭 / 그리고 대박 스톰샷 집시촌 / 야만의 숲지대 이정도가 있습니다. 저도 대부분 여기 세곳만 돌면서 사냥을 해요.


이렇게 진행하면서 기란감옥에서 "살천의 활"을 먹던지...아니면 다른 아이템 먹어서 판매한 다음에 그 다이아로 사던지 해야할듯하구요. 아니면 화활을 8화활로 러쉬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다음 아이템들은 +8화염의활 (또는 살천의 활) / 출석 보상의 스탯 티셔츠 / 5보망 / 6요정족 판금갑옷 / 7엘름의 축복 이정도 맞출 예정인데 과저 언제 장만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아...그리고 시련던전은 빼먹지 말고 꼭 하시고 푸쉬(우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니지깐 푸쉬오면 바로바로 받아놓으세요. 다음에 장비랑 레벨 업 더하고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