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은 7월 5일 금일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청소년 이용 불가 버전으로 등급이 분류되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 이용 불가 버전의 "리니지M" 게임 앱을 따로 제공합니다. 


  기존의 서버에서 그대로 게임을 진행해도 좋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의 "리니지M"을 다시 다운받아 설치해야합니다.

리니지M 12세와 성인섭의 차이는?

리니지M의 12세 이용가 앱과 청소년 이용불가 앱의 차이는 단지 "거래소"입니다. 기존에 플레이하던 리니지M은 12세 이용가 서버로 "리니지M(12)" 앱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이용불가(성인섭)이 "리니지M" 이름을 사용합니다.


리니지M 거래소 이용 가능 서버<출처:https://lineagem.plaync.com/>


리니지M의 공지사항의 표를 참고하면 거래소 이용 가능을 제외한 나머지 컨텐츠는 동일하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앱의 아이콘 모양이 12세는 배경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니지M"으로 검색해서 새로운 앱을 다운 받아 설치를 진행해서 접속해야합니다.


게스트 계정 이용시 연동하지 않고 기존 게임을 삭제하면 캐릭터 정보가 사라집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미뮤/녹스/블루스택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속하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폰으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는데 아이폰 유저들은 당분간 불편해도 어쩔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성인등급의 리니지M 설치시 인증 절차와 방법

안드로이드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니지M을 설치하려면 성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등급이 청소년 이용불가로 조정되었기에 당연한 절차라 생각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팝업으로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과 생일 그리고 성별, 전화번호와 통신사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입력한 전화번호로 "인증번호"가 도착합니다. 이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공기계나 태블릿등에서도 모두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했습니다. 

리니지M 성인서버 인증



이렇게 다시 리니지M을 설치하고 계정 로그인한 다음에 게임 내에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리니지M 거래소


거래소는 다이아로 거래가 이뤄지며 아이템 등록할 때 아데나로 등록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그리고 물건이 팔렸을 때는 판매 금액의 2%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소 오픈 초기이고 제가 하는 서버는 시골서버라서 아이템이 아직 많지 않지만 이내 많아지리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기란감옥에서 희귀템을 먹으려고 입장하기에 박터지는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리니지엠 기란감옥에서 희귀템 득템하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