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요정의 경우 아인하사드를 펑펑 쓸 수 없으며 장비또한 높은 강화를 할 수 없기에 적당한 사냥터에서 오랜시간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아데나를 모으는 방법이 좋습니다.


몹들의 체력이 높거나 공격력이 강한 경우 버틸 수 없으니 만만한 대상을 골라야하는데 가장 적당한 몬스터가 바로 "스파토이"입니다.

스파토이 사냥터 "거친 황야" 위치와 경험치&아이템 소개

위치는 아덴대륙 43번 거친 황야로 이동해서 둥근 원 지형을 돌면서 사냥하면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 영역에 모두 스파토이가 무리지어 출몰하며 (무한젠은 아닙니다.) 자동으로는 2~30분정도 잘 사냥하지만 몹이 사라지면 위쪽 오크를 향해서 움직이니 주의해야합니다.


리니지M 추천 사냥터 스파토이 거친황야


지도에서 표시된 원을 돌면 이처럼 스파토이가 무리지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파토이의 젠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스파토이 무리가 몇 개 더 있어서 돌면서 사냥하면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리니지엠 요정 사냥터 추천 스파토이



스파토이는 일단 언데드로 체력이 약하며 잡템을 잘 줍니다. 강화 초록 물약초록 물약 그리고 "각인 장비 상자" 까지 드랍하면 일반 등급의 방어구나 무기 아이템거기에 할파스의 집념까지 드랍해서 거의 걸어다니는 보물창고입니다. 



경험치는 50레벨 기준으로 아인하사드 200 에서 EXP 8000을 받습니다. 8천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만큼 애들이 빨리 죽어요. 드랍하는 아데나는 200~300원까지 줍니다. 돈도 생각보다 많이줘서 아덴 모이는게 짭짤합니다.


리니지M 스파토이 경험치와 아이템

거친황야 스파토이 사냥터 단점 

장점만 있는 사냥터는 아닙니다. 문제로 자동사냥을 할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11시 방향의 해안가로 이동하여 오크 궁수를 잡는 캐릭터를 보거나 아니면 그 위로 올라가 장로와 맞다이를 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잠잘 때 완전 잠수 사냥터로는 좋지 않고  잠깐 잠깐 확인하면서 사냥터 위치를 보정해 줄 수 있는 상태에서는 정말 최적의 사냥터입니다.


사람들이 많은 경우에는 효율이 떨어지지만 혹시나 자신의 서버에 거친 황야의 스파토이 밭에 사람들이 없는 경우에는 아덴과 경험치를 둘다 잡을 수 있는 좋은 사냥터라 추천드립니다.


TIP1: 완전 잠수 사냥터는 아닙니다. 잠깐씩 모니터링 해주세요.

TIP2: 자동획득 설정에서 장비 아이템을 “고급 이상”으로 해주세요. 

       일반 잡템을 먹어 몸이 무거워지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TIP3: 스파가 무리지어 나오는 곳이 몇 곳 있습니다. 잠깐씩 자리를 옮겨주세요.


아인하사드가 0인 상태에서는 1200정도의 경험치와 70아데나 정도 벌리니깐 아무튼 괜찮아요. 대신 손으로 위치를 조금씩 조정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요! 각인 장비 상자에서 희귀템 득템하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