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엠에서 홈버튼이나 메뉴 버튼을 눌러 다른 어플로 화면을 전환시켜 살짝 다른 작업만해도 "서버와의 접속이 끊어졌습니다." 메세지를 보게됩니다.


중간중간 카톡도 확인해야하고 인터넷도 잠깐 봐야하는데 튕기면 다시 접속하면 되는 문제라서 큰 걸림돌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짝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꼼수인데 잠깐이나마 카톡이나 인터넷을 하더라도 리니지M이 튕기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니지M 카톡이나 인터넷 튕김 없이 확인하는 방법

해당 방법은 사냥터에서 이용할 경우 몹들의 공격이나 사람의 PK로 죽을 수 있습니다. 필드에 세워 놓고 확인하는 경우 멍하니 서있는 상태입니다.


잠깐 카톡 확인하고 왔는데 이런 메세지를 많이 봤으리라 예상됩니다. 서버와의 접속 끊김 없이 다른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1. 메뉴 버튼을 눌러 "커뮤니티"를 터치합니다. 필드에서 세워놓는 경우는 주의하세요. 간혹 훅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뉴 커뮤니티 터치


2. 커뮤니티 팝업 화면이 나타나면 스마트폰의 홈 버튼이나 메뉴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폰 화면으로 이동한 뒤에 원하는 어플 (EX 카톡 등)이나 인터넷을 합니다.



너무 오랜 시간 이용할 경우 커뮤니티 팝업을 해놓은 상태라도 튕기더군요.  적당하게 다른 어플 이용하고 다시 게임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리니지M  커뮤니티


3. 리니지M 게임 화면으로 복귀 했지만 "서버와의 접속이 끊어졌습니다." 메세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른 화면에 있는 동안의 플레이 모습이 빠른 재생처럼 지나가고 그 다음에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리니지M 튕김 방지


필드에서만 주의해서 이용한다면 카톡 확인이 늦어 연인끼리 싸우는 일이나 다른 용무에 지장이 없을 듯 합니다. 물론 녹스나 미뮤 등의 컴퓨터로 돌리는게 가장 좋긴 하겠지만요.


그럼 모두들 리니지M 열렙 득템하세요~!!! 붉은 오크 이벤트로 진행중이던데 이참에 열렙 가능하겠군요...무과금은 제외지만 ㅠㅠ 아무튼 파이팅입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