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후반 퀘스트는 몬스터를 일정 숫자만큼 잡는 내용이 많습니다. 단순한 이벤트인데 문제는 퀘스트로 이동하는 지역에서는 몹이 뜸하거나 사람이 많아서 완료 시간이 너무 늘어집니다.


오늘은 하이네 퀘스트인 쥬라카 몬스터가 적당히 있는 위치를 소개하겠습니다. "쥬라카"를 잡는 퀘스트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리니지엠 퀘스트 몬스터 "쥬라카" 위치

▶ 맹독을 지닌 뱀 (쥬라카 40마리 처치)

▶ 쥬라카 처치 (주라카 225마리 처치)


보통 퀘스트를 진행하면 좌측에 있는 퀘스트를 터치하여 해당 퀘스트 몬스터가 있는 장소로 이동을합니다. 문제는 그 장소에 몹들이 별로 없는 경우인데 "쥬라카"의 경우 개체수도 적어서 난감하게됩니다.


퀘스트 이동을 이용하지 않고 저는 "54번 거울의 숲"로 이동하여 "쥬라카"를 잡았습니다. 이쪽은 쥬라카 퀘스트 지역이 아니라서 유저들이 쥬라카를 거의 잡지 않기에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들 블라이더와 에트를 잡니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 틈에서 쥬라카를 잡으면 끝이죠.


쥬라카 위치


그렇게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어..?? 에트? 블라이드?? 어차피 인근에 있는 몹들을 잡아야하는 퀘스트라 겹치더군요. 



다만 퀘스트 자동 이동으로 움직이는 경우는 모두 같은 몹을 잡는 유저들이고 근처로 조금만 움직이면 다른 몹들이라 퀘스트 몹이 겹치지 않습니다.


블라이드 엔트 위치


우선 블라이드 40마리 빨리 잡고 퀘스트 끝냈어요. 엔트로 같이 돌아다녀요.



그뒤로 "킹버그"나 "버그베어"는 퀘스트 이동으로 싸이밭 (야만의 숲지대) 로 이동하면 적당히 나오니깐 문제될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소한 팁으로는 카오신전이나 다른 필드 버그베어를 잡아도 똑같이 퀘스트 숫자가 올라갑니다.


그래도 싸이클롭스와 사람들 사이에서 버그베어 킹버그가 찾기 힘들다면 아래 위치로 이동하면 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퀘스트인 "다크엘프"도 이곳에서 같이 나오는 장소입니다.


다크엘프 버그베어 위치


버그베어/ 킹 버그베어/ 다크엘프/ 임프장로 / 아울베어까지 퀘스트 몬스터 묶음입니다. 선공하는 몹이 없어서 사냥하기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거 퀘스트 끝나면 싸이클롭스인데 여기는 뭐 퀘스트 이동으로 가셔서 힘들겠지만 싸이 40마리 잡으셔야합니다. 우선 이렇게 진행하면 기란쪽 퀘스트는 거의 끝납니다.


이제 하이네쪽 NPC에게 퀘스트를 받으면서 진행해야하는데 퀘스트 처치 몹의 숫자가 200으로 늘어나니까 파티할 인원이 있으면 파티해서 같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는게 좋습니다.


다음에 퀘스트 진행하다 막히는 부분에서 다시 또 포스팅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