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무과금 육성 후기에 이어서 작성되는 내용입니다. 1편에서는 6화활과 6요정족 사슬갑옷 (요사) +4골무 +4마법망토 +4 철 각반을 맞췄습니다. 이어서 나머지 아이템도 맞춰야겠죠.



무과금의 요정 육성은 거의 대부분 비슷비슷합니다. 아데나가 한정적으로 희귀 등급의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할 "제작서"가 없기에 일반 + 고급 등급의 아이템이 섞인 상태입니다.



추천 6검 4셋 내에서 아이템을 세팅하고 레벨업 사냥터에서 주구장창 레벨업만 하는게 우선은 요정 육성의 답이라 생각합니다. 

리니지M  무과금 요정 육성 2편. 

퀘스트 진행하다 보면 "기란 감옥" 퀘스트를 하게됩니다. 기란감옥은 어느 서버나 사람이 바글바글한 사낭터인데 식당을 가봐도 사람이 많으면 이유가 있죠. 희귀등급의 무기 아이템을 드랍하고 경험치와 아데나가 짭짤하게 들어옵니다.


기란감옥 - 에바던전 - 상아탑 - 용의던전 이 네곳은 하루에 5시간만 사냥이 가능한 시간제 던전입니다. 기란감옥에서 4시간 사냥했다면 기란감옥에서 1시간을 더 하거나 나머지 던전에서 1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시간을 모두 쓰면 귀환됩니다.


기란 감옥이 아데나가 잘 모여요. 특히 요정들이 사냥하기 편해서...기사님들이 고생이 많죠.

.




사냥터는 요정으로 육성중이니까


* 기란마을 - 기란 감옥 3층 / 후반에 위치한 "굶주린 죄수" 만 나오는 지역 사냥

* 말하는섬 - 01 말하는 섬 던전 입구 - 2층 / 입구 쪽에 좀비 많이 나오는 지역

* 21번 에바 왕국 입구 ->던전 1층 /  좀 아프지만 경험치 좋아요.

* 31번 야만숲지대 (싸이밭) / 경치 아덴 적당해요.

* 68번 개미굴 입구 - 개미굴 1~4층 /  보석과 아덴 모으기 괜찮아요.


이제 "엘름의 축복"을 제작해주세요. "가죽" 재료는 주로 오크들에게 구했습니다. 



리스트에 보면 가죽을 획득하는 사냥터로 수련던전 1층 / 요정숲 던전 1층 / 오크부락 정도가 몹들고 고만고만해서 획득하기 편합니다. 마을 앞 오크들도 주니깐 적당히 맞는 곳에서 재료 모으세요.


엘름의 축복 만드는데 순수 비용이 85만 아데나에 젤(갑옷 마법 주문서) 6장이니 대충 100만 정도가 소모됩니다. 기란감옥이랑 퀘스트하면서 죽어라 모으세요. 일반 사냥은 가죽을 구하는 장소에서 돌리시구요.


엘름의 축복


그 다음에는 "요정족 티셔츠" (요티)를 만들어야합니다. 여기서 "아 도저히 답이 없다!!" 이런 생각이 들면 보조로 기사를 하나 만들어서 40까지 헛돈 쓰지 말고 100만 아데나를 모아봅니다. (캐릭삭제는 50레벨부터라 군주나 법사 만들지마세요.... 우선은요..)


엘름 만들고 4천원 있는 상태에서 "수련던전 3층 (20번 수련던전 입구->순간이동 주문서로 이동하면서 입구 찾아서 2층 3층으로 이동)"으로 올라갔습니다. 임프가 재료 "천"을 준다해서 겸사겸사 놀러갔죠. 장로랑 이런 애들도 주니깐 던전 오르기 귀찮으면 다른 곳에서 모으셔도 좋습니다.


수련 던전 3층


저는 그냥 계속 돌려놨어요. 돌려놓고 티비보거나 책보거나 잠깐 잠깐 확인하면서 물약이랑 체크해줍니다. 천은 90개만 모으면 됩니다. 아덴도 13만정도 벌리고 나름 괜찮네요 ㅋㅋ


수련의 동굴 3층


요티 만드는데 50만 젤6장 20만 대충 70만 아데나가 소모됩니다. 60만을 다시 모아야하니깐 "기란 감옥"으로 갑니다...-_-;;;



여기서 2층 3층에 나오는 "굶주린 죄수" 이녀석은 3대만 때려도 죽습니다. 많이 약하지만 아인하사드 200이상일때 6~1000원 정도의 아데나를 줍니다. 3층 뒤쪽에는 이녀석만 나오는 자리가 있으니 거기에서 죽돌이하면 아데나는 많이 모을 수 있어요.


기란감옥


천도 아데나도 모았으니 제작해야죠. 무기마법 주문서는 기란 여관 앞에서 판매하나 하루에 10장씩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꼼수로 부캐릭으로 구매해서 창고로 넘기면 갑옷 마법 주문서 20장도 가능합니다. 


천90개 + 50만 아데나 + 젤갑 20만 = 70만 아데나로 + 요정적 티셔츠를 맞췄습니다.


요정족 티셔츠


이제 마지막은 "강철 부츠"인데..... 이거는 제작하기 너무 아까운 아이템이라 뒤로 미루고 미룬 상태이지만 이제 막다른 골목이네요. 


"각인 장비 상자"에서 쉽게는 아니고 종종 나오는 아이템이라서 제작하기 조금 아깝습니다. 지금까지 상자를 까서 강철부츠가 나왔다면 쿨하게 +4 강철강장화로 만들어주세요.


돈도 없고 에라 모르겠다면 +4 부츠 / 그래도 강철부츠 써야지면 +4강철 부츠 맞추고 이제 악세사리로 넘어갑니다.


리니지M 무과금 악세사리 맞추기

지금부터가 진짜 무과금이라서 가난함의 끝을 달립니다. 악세는 현질해서 캐시로 사는게 좋습니다. 성능차이가 많이 나요. 그래도 시작한 무과금 끝을 보자면 귀걸이는 "영혼의 귀걸이" (HP+25/MP+10/AC-3)를 제작합니다. 


*절대로 2개 만들지 마세요. 같은 귀걸이는 1개만 착용가능합니다!!!!*


보석 150개 + 80만 아데나로 제작 가능하며 보석 앵벌이 사냥터는 개미굴이나 사막에서 주로 했습니다.


영혼의 귀걸이


귀걸이도 만들었고 반지는 "수호의 반지"(AC-1)가 있는데 요건 취향타는거라 땡기면 만들어줘도 좋습니다. 반지는 귀걸이와 달리 같은 아이템 두 개 착용이 가능합니다.


영혼의 귀걸이 재료 모을때 반지 2개까지 생각해서 보석 모으면 더 좋겠죠. 저는 우선 맛만 보는 의미로 1개만 제작했습니다. 보석 50개 + 30만 아데나


수호의 반지


마지막 벨트 남았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벨트 버리고 "트롤의 벨트 (무게 +500)"를 제작했습니다. 가죽 80개+ 45만 아덴으로 사냥갈때 물약을 더 많이 들수 있어서 오랜 사냥이 가능하죠.


트롤의 벨트

무과금 요정 앞으로 계획


우선은 기란던전 + 에바던전 두 곳의 시간제 던전에서 시간을 모두 소모하고 퀘스트 + 닥사 이 순서로 게임을 진행할듯합니다. 지금도 뭐 비슷하게 게임하고 있습니다.


제작으로 맞출 아이템은 대부분 다 맞췄고 무기 업그레이드 보다는 방어구 하나씩 +1을 더 시켜서 방어력을 향상 시킬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50찍고 후기 남길게요~ 모두들 리니지M열렙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