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엠에서는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5%의 경험치와 일정 확률로 자신의 아이템이 사라집니다. 캐릭터의 성향에 따라서 카오틱과 라우풀로 나뉘는데 카오틱은 사람을 죽인 경우 라우풀은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성향이 변합니다.


맨 처음에는 네츄럴이지만 몬스터 사냥을 할 수록 라우풀 수치가 쌓이게되고 32767이 라우풀의 최대 수치입니다. 카오틱은 사람을 죽일수록 라우풀에서 마이너스로 깎이고 라우풀이 다 깎이면 빨간색인 카오틱으로 변합니다.


아.. 성향을 왜 말하면 카오틱이면 아이템이 사라질 확률이 높아지고 라우풀이면 그 확률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모바일 리니지M에서는 아이템이나 경험치는 복구 가능해서 큰 의미는 없어보이네요.

리니지M 사망시 떨어진 경험치 복구 방법

리니지엠에서 캐릭터가 사망하면 5% 경험치를 깎입니다. 죽어서 마을에서 부활하면 "회복의 신녀"를 찾아가서 경험치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회복의 신녀는 마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기란 마을이나 여타 다른 마을에서는 조금 멀리 떨어져있어 찾기 어려운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미니맵을 눌러서 1번처럼 하단의 "신녀"를 선택하면 지도에서 회복의 신녀만 표시됩니다.


리니지m  경험치 복구 신녀


경험치를 복구할 경우 3번 "경험치 복구"를 선택하고 4번처럼 복구할 경험치를 선택합니다. 그냥 복구하면 56개의 다이아를 소모하지만 5번의 "일일무료복구(3)"을 선택하면 무료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리니지엠 경험치 복구 방법


하루에 총 3회의 경험치 무료 복구를 지원하니깐 다이아를 사용하지 마시고 꼭 무료 복구로 경험치를 올리세요.



6프로였던 경험치가 11%로 올라갔습니다. 굳!! 죽어도 그렇게 부담이 없어요. 다만 하루에 총 3번을 넘기면 조금 난감하겠죠.


경험치 복구 완료

리니지엠 사망시 사라진 아이템 복구 방법

풀 라우풀이더라도 32767 아이템은 떨구지만 확률이 낮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사라진 아이템을 복구하는 방법은 경험치 복구와 비슷합니다. 6번의 "아이템 복구" 선택하면 사라진 아이템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경험치와 다르게 무료 복구는 없습니다. 다만 보통 2개정도의 다이아를 소모하지만 8번처럼 "화폐변경"을 할 경우에는  아데나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리니지m 아이템 아데나 복구


화폐변경을 누른 뒤에 "복구" 버튼을 누르면 사라졌던 아이템이 복구됩니다.



인벤토리 안으로 복구된 6요사가 들어왔습니다. 다시 터치해서 장착해줘야합니다. 그냥 아이템만 들어와요~!


리니지엠 아이템 복구


리니지 M에서 사망시 아이템은 하루에 총 3회 무료 복구가 가능하고 아이템은 "화폐변경"을 통해서 아데나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리니지엠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