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엠에서 초반의 "철괴"는 매우 중요한 제작 아이템 재료입니다. 퀘스트로 주는 무기에 무기 마법주문서나 갑옷 마법 주문서를 발라서 강화하기에는 조금 아까운 느낌이 있죠.


그래서 노가다를 통해서 철괴나 가죽 등의 재료를 모아 더 강한 아이템을 제작해야합니다. 저는 요정이라서 화염의 활을 제작해서 사용하려합니다.


그렇다면 철괴가 잘 나오는 사냥터가 어디 있을까요? 추천할 장소로는 굴루디오 던전 1층 그리고 말하는 섬의 "검은 기사단 야영지"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여기 사냥터는 그렇게 강하지가 않아서 물약 엄청 빨면서 사냥하는 그런 장소가 아니라 장비가 부족해도 사냥할만합니다.

철괴 드랍 사냥터 "검은 기사단의 야영지"

우선 리니지m 게임상의 우측 에 위치한 "미니맵"을 터치해서 누르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1번 말하는 섬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2번 검은 기사단의 야영지 그리거 3번 이동하기를 눌러 5천 아데나를 소모해서 텔레포트를 합니다.


리니지엠 철괴 재료 사냥터


조금 인원들이 있는데 저녁 시간에는 훨씬 많은 인원이 있었지만 아침이라 조금 줄었네요. 이 사냥터의 장점은 흑기사가 약하고 또한 몹 리젠이 매우 빠릅니다. 거의 중앙에서 1.4를 하면 되는 그런 사냥터입니다.


다만 지역이 좁은 지역이라서 피케이등의 문제는 있겠지만 철괴를 주는 흑기사를 빠르게 많이 잡을 수 있는 사냥터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의할 부분으로는 HP의 물약 그리고 나뭇잎은의 아이콘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이라하여 1~200개는 일반적인 드랍률이고 200개 이상은 경험치나 드랍률 버프를 받습니다. 문제는 0개일 경우는 제작 재료나 거래 가능한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하고 (각인) 아이템만 습득이 가능합니다. 


고로 아인하사드 없는 상태에서 사냥해봤자 철괴 모으기가 힘듭니다.


말하는섬 흑기사


아인하사드 200개 기본 상태에서 철괴는 36개 있었습니다. 아덴은 7,3만 정도 있네요. 사냥을 시작하겠습니다.


리니지m 철괴 사냥터


아인하사드 100개를 사용하고  철괴는 36개에서 77개로 31개를 획득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각인상자 2개 그리고 사각방패는 용해해야겠죠.  아덴도 7.3에서 9.1로 증가했습니다. 철괴 보고 오는 사냥터라 나름 괜찮습니다.


리니지엠 철괴 재료 모으기


5일차에 출석 보상으로 마족무기 비법서를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철괴를 모아서 무기나 방어구 제작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기란 감옥에서 완제로 된 아이템을 습득하는 방법도 좋지만... 무과금에게는 살짝 무리니까 제작으로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이 괜찮습니다.


거기에 무기가 만들어졌다면 상점에서 마법 주문서 상자를 사거나

 ( [게임] - 리니지엠 젤데이를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법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구입 )

 출석 보상으로 받는 무기 마법 주문서를 이용해서 강화를 시키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될듯합니다.


그럼 모두 리니지엠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