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출시가 한달정도 남았네요. 16일 0시부터 서버 선택과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전예약 가입자가 400만을 넘었다고 들었는데 인기가 대단합니다.


사전캐릭터 생성 첫 날에는 서버에 많은 인원이 몰려서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 뒤 새벽에 다시 복구가 되었고 지금은 원활하게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합니다.


인기있는 데포등 처음 상위권위 서버 1섭은 빠르게 서버 인원이 마감되었고 다른 서버의 2~10섭은 아직 널널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니지M 사전 캐릭터 생성 방법

리니지엠의 사전캐릭터 생성은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주의할 내용은 서버나 캐릭터를 생성한 다음에는 서버 변경이나 캐릭터 이름을 바꿀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주의하시고 피해보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리니지M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 "리니지M"을 검색하면 하단의 광고에서 "사전캐릭터생성" 메뉴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리니지M


사전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참여 및 생성 정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할 내용으로 계정당 1개의 캐릭터만 생성이 가능하고 생성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사전 캐릭터 생성


리니지엠에 로그인되어 있지 않았기에 사전 캐릭터 생성 메뉴에서 로그인 후 참여해야합니다. 하단의 "로그인"버튼을 눌러주세요.


플레이 엔씨 계정으로 이용해야하지만  맨 하단의 구글 계정과 연동으로도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플레이 엔씨 계정말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


구글 계정 로그인


이제 사전캐릭터를 생성할 서버를 선택합니다. 데포로쥬의 1/2섭은 벌써 캐릭터 생성이 꽉차서 마감되었습니다. 서버에서 1.2.3번은 채널의 숫자가 아니라 각기 다른 서버입니다. 그래서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려면 데포 4섭 혹은 켄라 7섭등 뒤의 숫자를 맞춰야합니다.




정식 서버 오픈 후에도 마감된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친구들과 같이 하려고 유저가 별로 없을 것 같은 서버를 선택했습니다.


리니지엠 서버 선택


서버를 선택했다면 리니지M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먼저 클래스를 고르고 하단의 남자와 여자 성별을 택합니다.


사전 캐릭터 클래서 선택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캐릭터명"에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체크"를 눌러서 확인을 합니다. 요정의 캐릭터 명을 입력했더니 하단에 "생성할 수 없는 이름입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렵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다시 골라서 중복 체크를 해야겠죠.


리니지엠 캐릭터명 중복 체크


다른 이름을 넣어서 입력하고 전화번호 입력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를 한 뒤에 확인을 눌렀습니다. 참여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주의하고 다시한번 입력한 정보로 캐릭터명을 생성할건지 물어봅니다. 저는 확인을 눌러 진행했습니다.

캐릭터 생성 주의 사항


사전 캐릭터의 생성을 알리는 팝업 메세지가 출력되고 미니게임에서 사용가능한 전투 보급품 상자 5개를 받았네요.  클래스와 아이디 그리고 서버 정보가 나오면서 사전 캐릭터 생성이 끝났습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완료


간단하게 리니지엠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에서 사전 캐리터 생성 메뉴를 선택하고 서버와 클래서 성별 그리고 아이디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고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빨리 리니지m 오픈해서 게임 플레이하고 싶네요 :-) 그럼 모두 원하는 좋은 아이디와 서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