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벤트를 진행하니 다시 접속해서 포켓몬을 열심히 잡고있습니다. 트레이너 레벨은 역시 24에 머물고 있으며 망나뇽 조차 없는 가난한 뚜벅이 유저입니다. 그래도 운동 겸 같이 한다고 생각하니 나쁘지는 않네요.


 오늘은 실내에서 자꾸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에러 메세지 때문에 열받았는데 검색해보니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방법이 따로 있더군요.


 스마트폰의 위치 잡는 설정을 조금 더 정확한 방식으로 변경하면 즉 위치 정확도를 개선하면 포켓몬고 게임에서 해당 에러 메세지가 많이 줄어듭니다. 실내에서도 적당히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어요.


실내 GPS 찾는 포켓몬고


포켓몬고 실내에서 GPS 찾기 오류 해결 방법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실내나 건물 내부에서 포켓몬고 플레이가 쉬워졌습니다. 그전에는 실내에 들어가면 무조건 GPS 오류가 나왔거든요.


우선은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위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갤럭시s7이라 스마트폰마다 메뉴 구성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연결 -  위치 순서로 이동해주세요.


스마트폰 위치 설정


위치 메뉴에서 보통 위치 인식 방식이 "디바이스만"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GPS 기능으로만 위치를 잡는 방식이라 실내에서는 기능이 많이 약해집니다. 



 위치 인식 방식을 터치해서 "높은 정확도"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GSP만 이용하던 방식에 추가로 WI-FI,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합니다.  (데이터 소모량이 살짝 늘어날수도 있겠네요.)


위치 인식방식 설정


이렇게 설정을 하고 다시 게임에 접속하면 처음에는 GSP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멘트가 나오다가 메세지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주변의 포켓몬이라던지 나머지 정보가 나타나네요.


GPS 잘 잡는 포켓몬고


이게 만능은 아니라서 그래도 실내에서 못잡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때는 와이파이를 켜거나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해당 메세지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도 안통하면 와이파이 접속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