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는 제가 사용한 통신사들 중에서 멤버십 혜택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 통신사의 멤버쉽을 잘 이용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vip 등급을 유지하게 될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기에 포인트를 잘 쓰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혜택은 GS25 편의점에서 10% 할인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그 다음으로는 스타벅스에서 주 1회의 사이즈 업을 이용합니다. 사실 멤버쉽이 할인율이 변경되기 전까지는 정말 혜자스러운 상태였지만 지금은 나름 많이 아쉽네요. (변경전 GS15% / 스타벅스 1일 1회 사이즈업 무료)


해당 포스팅은 VIP기준으로 작성되며 타 통신사는 1년간 사용요금을 기준으로 멤버쉽 등급을 정해주지만 유플러스의 경우는 전월 요금 기준으로 등급이 바뀝니다. 즉 가입하고 다음달이나 다다음달 바로 vip가 될 수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멤버쉽 나만의 콕 신청 방법

엘지 유플러스의 "나만의 콕" 멤버십은 영화/음식/교통/쇼핑 총 네개의 카테고리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멤버십 등급에 맞게 무료 또는 할인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은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고객센터 앱(또는 유플러스 홈페이 PC버전)에서 할 수 있으며 또는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담원에게 문의해서 나만의 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바일 고객센터 앱에서 나만의 콕 신청하는 방법만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에서  중간쯤에 위치한 "멤버십"메뉴를 선택합니다.


유플러스 나만의 콕 선택


멤버십 페이지에서 "나만의 콕 혜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기존에 영화로 나만의 콕 혜택을 설정해두었습니다.


나만의 콕


주의사항 읽어보고 원하는 혜택의 카테고리를 선택한 다음에 하단에 위치한 확인을 누르면 나만의 콕 혜택이 설정됩니다. 다만 주의할 내용으로는 연 2회 상/하반기 각 1회만 카테고리 선택/변경 가능합니다.(상반기:1월~6월/하반기:7월~12월)


혜택 카테고리 선택

유플러스 나만의 콕 멤버쉽 혜택

추천 혜택으로는 VIP기준으로 영화를 고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어느 통신사나 VIP이하의 등급에는 혜택이 그리 많지 않기에 VIP등급 유지도 쉬운 유플러스에서는 혜택 금액이 가장큰 "영화" 나만의 콕이 제일 조습니다.



1. 쇼핑


월 2회 주1회 공식은 나만의 콕에서 대부분 통용됩니다. 쇼핑은 인터파크 도서 2만원 이상 결제시 8천원 할인과 G마켁 3만 이상 결제시 4천원 할인인데 할인 금액이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G마켓은 한달에 최대 2번 적용해서 8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겠군요.


유플러스 멤버십 쇼핑


2. 영화



영화도 역시나 통합 월 2회 주1회입니다.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이 영화관 세곳중 한곳에서 영화를 무료로 예매가능합니다. 주말의 경우는 뒷자석은 1만원 가량의 관람료가 있는데 이게 멤버쉽 포인트로 무료로 예매할 수 있씁니다.


한 달에 총 2번의 영화를 예매할 수 있으니 2만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카드 할인이나 다른 부분으로 영화 예매를 저렴하게 할 수 있다면 영화 말고 다른 혜택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한달에 두편정도 영화를 보니깐 가장 알맞고 잘 쓰는 유플러스 혜택중 하나입니다.


주의할 부분으로 영화는 연속으로 예매를 할 수 없습니다. 1주일에 1회인데 이 1주는 월~일 이 순서가 아니라 유플러스에서 정한 기간이 있습니다.  만약 7일에 예매를 했다면 2주차인 9일부터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주 기준 : 1주 1일~8일 / 2주 9일~16일 / 3주 17일~24일 / 4주 25일~말일


유플러스 멤버십 영화


3. 교통


GS25 편의점에서 월2회 티머니 4천원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토탈 8천원의 금액을 무료로 제공받겠죠.


유플러스 멤버십 교통


4. 푸드


푸드는 커피에서 스타벅스와 탐앤탐스 중 한 곳  또는 햄버거 판매하는 파파이스 버거세트중 택 1을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역시나 월 2회 1주 1회의 제약이 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파파이스 버거세트가 6500원정도 하니깐 푸드에서 가장 혜택이 좋아보이네요. 


유플러스 멤버십 푸드<출처 : 유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


유플러스 vip 이상의 등급이라면 나만의 콕 선택으로 혜택을 괜찮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한달에 영화 2편 무료 혹은 커피 2잔 무료 또는 쇼핑몰 할인 2회, 티머니 무료 충전으로 알뜰하게 문화생활 할 수 있어보입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영화가 가장 괜찮아 보이고 그 다음에는 푸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화나 카페를 자주 가지 않는다면 쇼핑이나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도 괜찮구요.


다이아몬드나 일반 등급의 혜택으로 어느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유플러스 이용 고객이라면 잊지말고 선택해서 멤버십 혜택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