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 나이츠의 "약탈" 시스템을 소개하려합니다. 처음 오픈시에 약탈 확률에 문제가 있어서 퀘스트 (성장 퀘스트에 약탈을 해야 클리어가 가능한 퀘가 있습니다.)를 클리어하지 못한 경우가 있어서 문의가 많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패치로 인하여 약탈을 종종 만나볼 수 있으니 퀘스트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확률적인 부분이라서 약탈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 유저의 경우는 답답함이 많이 있습니다.


따로 약탈 이벤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던전을 플레이하면서 랜덤으로 생성되는 이벤트라 유저들이 탐사를 많이 돌리는 지역에서 사냥을 하는 방법이 최선이라 생각됩니다.

약탈?? 나는 왜 못봤지?!!

소탕으로 매번 단검을 녹이는 유저의 경우에는 약탈을 만날 수 없습니다. 약탈이란 직접 사냥을 돌리는 경우 (소탕권 사용 x ) 아데나를 떨구고 도망가는 "쿠작" 처럼 랜덤으로 발생하는 "약간의 이벤트" 입니다.


즉 던전을 소탕권을 사용하지 않고 플레이를 보는 경우 랜덤하게 "약탈" 이벤트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발견된 파티의 소환수 정보와 현재까지 획득한 보상을 볼 수 있으면 약탈하고 싶다면 [1]의 "약탈" 버튼을 터치하면됩니다.


약탈 이벤트 발생



약탈을 선택했다면 해당 파티와의 대전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파티를 전멸시켜야지 약탈이 끝납니다. 문제는 약탈한 상태에서 던전을 클리어해야지 보상을 받습니다. 



겨우겨우 상대방 파티를 죽이고 던전 마지막 보스에서 자신이 죽는다면 "나가리"입니다. 그래서 상대방 파티를 보고 만만하면 덤비고 아니면 그냥 취소를 누르고 조용히 지나가는게 좋습니다. 


리니지 레드 나이트 약탈<상대 파티를 전멸시켜야 약탈 성공!>


약탈에 성공하면 [2]처럼 상대방의 탐사 자원을 갈취할 수 있습니다. 2천원과 재료 4개를 날로 먹었으니 약탈의 재미가 솔솔합니다. 하지만 약탈의 장점이 퀘스트와 자원획득뿐이 아닙니다!


리니지 약탈 성공

약탈의 매력 "운명의 시련 버프"

약탈의 장점은 소환수의 운명 시스템에서 버프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약탈에 성공했을때 같이 있던 소환수를 선택하고 [3]처럼 "운명의 시련" 메뉴를 선택하면 [4]의 화면과 같이 자원탐색대 약탈 성공 횟수가 나타납니다. 


총 5회 약탈에 성공하면 물리공격력 또는 마법공격력 + 10%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의 공격력 증가면 매우 괜찮은 혜택입니다. 소탕으로 매번 사냥하지 마시고! 약탈 이벤트로 운명의 시련 버프까지 받는 것도 좋습니다.


운명의 시련 버프

리니지 레나 약탈 시스템 정리

이벤트는 서버내의 다른 유저가 "자원탐색대"를 보낼 경우 같은 스테이지에서 확률적으로 이 탐색대를 만나 자원을 삥(?)뜯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유저의 자원탐색대와 같은 스테이지에서 만남이 가능하니 다른 유저들이 주로 탐색을 보낼것 같은 즉 3~5정도에서 소탕권 이용하지 않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만나서 약탈하면 탐색한 자원을 일정부분 가져올 수 있으며 운명의 시련 퀘스트도 완료할 수 있게됩니다.


상대방 자원 탐색대도 이겨야하고 던전 보스도 잡아야하니깐 약간 염통이 쫄깃한 시스템인데 그만큼 재미도 있고 괜찮았습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