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화면을 집에 있는 큰 스마트tv로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소개합니다. 예전에는 미러링으로 통했지만 지금은 "스마트뷰"라는 명칭으로 갤럭시 s7에서 기능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기능이 있는 tv가 필요하고 갤럭시 s7에서 퀵커넥트나 스마트뷰 기능으로 해당 스마트 티비에 연결을 해야합니다. 각 스마트TV마다 약간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은 감안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삼성제품인 갤럭시s7에서 LG 스마트 TV에 화면을 보내는 기능 즉 "스마트뷰"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주로 이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영화를 재생하고 TV화면으로 시청을 합니다.

갤럭시S7의 화면을 스마트 TV보자!

삼성 스마트 TV의 경우는 외부입력에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를 선택해서 갤럭시s7의 스마트폰을 인식하면 정상적으로 티비에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와이파이 연결되어야합니다!!*


다만 엘지의 경우에는 같은 제조사도 아니기에 연결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엘지에서 제공하는 miracast기능이 있습니다. (미라캐스트의 경우 스마트TV 모델별로 지원을 안 할수 있습니다.) 저희 집의 스마트 티비는 미라캐스트를 지원해서 갤럭시s7을 연결해봤습니다.


스마트메뉴 - 설정 - 네트워크 - miracast / intel's WiDi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우선 이 기능을 켜놓고 있어야지 갤럭시에서 TV를 인식합니다.


스마트 tv 스크린 미러링


미라캐스트 기능을 선택하고 기능을 "켜짐"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꺼짐일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티비에서 검색을 하지 못합니다.



만약 갤럭시s7의 스마트폰을 검색하지 못한다면 "재검색"을 선택해서 다시 검색을 해줍니다.  혹은 스마트폰의 검색 옵션에서 막아둔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해줘야합니다.


LG스마트 TV 미라캐스트


갤럭시s7에서 퀵커넥트 이용법 (스마트 뷰)

이제 갤럭시7에서 상단 메뉴바에 위치한 "퀵 커넥트" 기능을 활용해봅시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연결이 가능한 기기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살포시 퀵 커텍트 메뉴를 눌러주세요.


퀵 커넥트의 메뉴에서는 현재 연결된 디바이스 메뉴와 이전에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처음으로 스마트TV를 연결하니까 하단에 위치한 주변 디바이스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앞서 스마트 TV에서 갤럭시의 목록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주변 디바이스 찾기를 누른 다음에 재검색을 해보세요.)


갤럭시 스크린 미러링 설정


주변 디바이스에서 자신의 티비 목록이 나왔다면 해당 목록을 눌러 연결을 시도합니다. 삼성 스마트 티비의 경우에는 스크린미러링 기능으로 연결할 경우 다양한 옵션이 나오지만 LG 스마트 TV에서는 화면과 소리만 티비로 연결해주는 기능만 제공합니다. 


갤럭시s7 퀵 커넥트 연결

갤럭시에서 스마트 뷰 기능을 실행하면 이렇게 스마트폰의 화면이 거실의 티비에서도 그대로 보여지게됩니다. 사진기를 실행하니깐 끝없는 미로가 생겼네요.


스크린 미러링 기능


케이블로 연결하는 유선 방법도 있고 이처럼 스마트 티비에서 기능을 제공한다면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TV를 보면서 하지는 않고 대부분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에서 무료로 나오는 영화를 스마트 티비로 연결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침대에서 누워 편하게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으니 나름 매력적이 기능입니다. :LG스마트 TV에서는 조금 불편하지만 삼성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하겠죠. 그럼 즐겁게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