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이용하는 카페에서 맥북으로 인터넷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비번은 알아도 접속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와이파이 이름이 한글이라 와이파이명은 외계어로 보이고 접속하려면 연결이 불가능하다고 오류만 출력합니다.


여기저기 수소문 해본 결과 몇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한글 이름으로 만들어진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맥북에서 한글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못해서 불편을 겪었다면 이 방법을 시도하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간단한 사진으로 이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맥북에서 한글이름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잠깐 들렸던 카페에서 와이파이 이름을 한글로 사용중이라서 네트워크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간단한 웹서핑은 폰으로 테더링해서 연결하면 가능하지만 파일 업로드 와이파이가 필요했는데 답답한 상황이더군요.


맥북 한글 와이파이 연결


의외로 해결하는 방법이 간단했습니다. 맥북의 상단에 있는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서 제일 하단에 위치한 "네트워크 환경설정 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네트워크 환경설정에서 하단에 위치한 도와주세요를 눌러 진단을 받고 네트워크 변경 감지를 승인하면 연결이 불가능했던 한글 와이파이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한글 와이파이 연결 불가


먼 거리에 있는 와이파이를 잡아서 뚝뚝 끊기는 상황이라 답답함은 커지네요. 네트워크 환경설정의 메뉴에서 맨 하단에 있는 "도와주세요."를  클릭합니다.



맥북 네트워크 도와주세요


맥북에 도움을 요청하니 "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 설정 또는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필요합니까?"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진단"을 눌러서 문제를 진단 받습니다.


맥북 네트워크 진단


네트워크 포트 구성 선택을 합니다. 우린 와이파이가 필요하니 "Wi-Fi"를 체크 한 뒤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에 접속하려는 한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해야하는 경우라면 암호 부분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기본으로 체크된 DHCP를 그대로 놓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네트워크 변경이 감지됨 팝업에 승인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네이버에 연결을 해보니깐 한글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잘 접속됩니다! 



가끔 카페나 다른 장소에서 한글 와이파이로 가슴이 먹먹했는데 이번 "도와주세요" 방법으로 시원하게 뻥 뚫린 기분입니다. 이 방법이 완전한 방법은 아니지만 저는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니 한글 와이파이 연결이 힘들 때 한번 시도해보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