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아직 익숙해지는 단계로 이것저것 기능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 해보면 포스팅도 해야하니깐 제일 먼저 익히는 기능은 바로 "스크린샷" 혹은 "캡쳐"방법인데 대부분 폰들이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제조사가 조금씩 다르면 스크린샷의 버튼이 살짝 달라지는데 오늘은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 엣지의 스크린샷 캡쳐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총 두가지 방법으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물리버튼을 이용한 방법과 손날을 이용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7 물리버튼 캡쳐 방법


물리버튼 캡쳐방법 : 전원 버튼 + 홈 버튼 2~3초간 같이 누르기


아래의 그림처럼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전원버튼과 스마트폰 중앙 하단에 있는 홈버튼을 같이 2~3초간 누르고 있으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저장됩니다.


스크린샷의 저장위치는 디바이스 내의 DCIM/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간편하게 갤러리에서 Screenshots폴더를 확인하면 캡처한 이미지들인 png파일로 존재합니다.


갤럭시S7 스크린샷 갭처 방법


갤럭시S7 손날 캡쳐 (밀어서 캡처) 방법


밀어서 캡처 방법 : 손이 화면에 닿도록 유지하여 화면의 반 이상을 밀기



홈버튼 옆의 취소와 메뉴에 닿지 않게 화면의 절반을 손날로 밀어서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양손을 사용하는 물리키 캡처방법보다 편하긴 하지만 가끔 손날이 메뉴키를 눌러서 다른 화면으로 전환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갤럭시S7 손날 캡처


갤7 화면 캡처 설정 방법


구입하고 바로 손날로 캡처를 시도했는데 작동하더군요. 기본설정으로 세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캡처 설정은 어디서 하는 것일까요?


대부분 모든 설정은 웃기는 말이지만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유용한 기능"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캡처의 설정은 이 유용한 기능에서 가능합니다. 터치해주세요.


갤7 유용한 기능


유용한 기능에서 스크린샷 관련 메뉴는 "스마트캡처""손으로 밀어서 캡처" 이 두가지 입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처는 위에서 설명한 손 날로 캡처를 하는 방법이고 스마트 캡처는 캡처 후에 공유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처가 싫다면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면 더이상 손날 캡처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갤럭시S7 캡처 설정


스마트 캡처는 캡처를 진행하면 하단에 추가캡처 / 공유 / 편집의 추가 옵션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사진은 스마트 캡처 옵션을 사용하여 캡처를 진행하였고 추가 옵션으로 "편집"을 누른 상태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서 저장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된거죠. 또한 캡쳐한 사진을 바로 공유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 캡처 옵션입니다.


역시 이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사용 중 옆의 버튼을 눌러서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갤럭시S7 스마트캡처 설정


블로그를 하면서 스마트폰의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스크린샷 & 캡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매번 핸드폰을 바꾸면 이 기능부터 먼저 소개하는 버릇이 생길정도입니다.


요약하자면 캡처의 설정은 설정- > 유용한 기능 -> 스마트 캡처/ 손으로 밀어서 캡처 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전원 + 홈버튼 2~3초 같이 누르기날로 화면의 반을 밀어서 캡처하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