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전사2에서는 진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다시 진화에는 고정진화와 랜덤진화 두 가지로 나뉘는데 말처럼 고정으로 진화를 시켜서 별을 올리는 (3성->4성)방법으로 해당 영웅은 고정이고 등급만 바뀌는 방식입니다.


반면 랜덤진화는 랜덤하게 돌리는 방법으로 3성에서 4성으로 올라가기는 하지만 영웅은 기존의 영웅일수도 있고 완전 다른 영웅으로 나올 수 있는 운빨 진화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 진화 시스템을 소개하고 어떻게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진화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게시물을 읽기에 앞서 미리 포스팅했던 "태생"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합니다.


[게임] - 불멸의 전사2에서 태생은 무엇인가요? 태생과 랜덤진화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태생은 진화에서 중요한 부분이니 꼭 숙지하고 오셔서 진화 시스템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불멸의 전사2 진화 시스템 소개

불멸의 전사2 진화


먼저 진화를 하는 방식은 앞에 설명한 내용처럼 고정 진화와 랜덤 진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진화를 하기 앞서서 진화에 필요한 조건을 미리 충족해야지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를 시킬 영웅의 레벨이 MAX여야합니다. 만레벨에 도착을 할 경우에 진화가 가능하며 해당 별 등급에 따라서 재료의 양이 달라지게 됩니다.


(재료 영웅은 레벨이 1이라도 상관없습니다.)

1성 맥스 영웅  + 1성 1개  = 2성 영웅

2성 맥스 영웅 + 2성 2개 = 3성 영웅

3성 맥스 영웅 + 3성 3개 = 4성 영웅

4성 맥스 영웅 + 4성 4개 = 5성 영웅

5성 맥스 영웅 + 5성 5개 = 6성 영웅


1성 재료인 이 임모탈 사관을 진화 시키려면 레벨을 맥스로 올리고 같은 1성 영웅 1개가 있으면 진화가 가능합니다. 이게 충족됐다면 해당영웅의 클릭하고 우측의 "성장" 메뉴를 선택 한 뒤에  중간에 위치한 "영웅진화" 메뉴를 터치하면됩니다.




불멸의 전사2 고정진화


진화시킬 영웅의 경험치는 맥스 상태이고 재료인 1성 영웅을 선택했습니다. 좌측 하단에 고정진화 / 랜덤진화가 있습니다. 고정진화는 말 그대로 고정으로 해당 영웅을 진화시키는 것이고 랜덤은 뽑기형식으로 어떤 영웅이 나올지 모릅니다.


저기 허접해 보이는 영웅들은 랜덤진화가 불가능하고 (태생이 1성인 애들) 고정진화로만 진화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재료니깐 별 상관이 없는 부분입니다. 고정진화를 해보겠습니다.




고정진화 완료


1성 임모탈 사관이 2성 임모탈 사관으로 진화를 하였습니다. 똑같은 영웅이 그대로 진화하는게 바로 고정진화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랜덤진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랜덤진화 방법


태생이 2성인 (앞서 태성 확인 방법 링크가 있으니 꼭 읽어보고 오세요.) 영웅을  맥스로 레벨을 올렸고 재료인 2성 영웅 두 개를 채워놨습니다. 


고정진화를 선택하면 샤먼이 3성으로 나올것이고 1만원을 투자해서 랜덤으로 돌리면 2태생의 3성 영웅 아무것이나 나오겠죠.(운이 좋다면 3태생의 3성 영웅)





랜덤 진화를 할 경우는 일정한 금액이 필요하고 해당 영웅의 각석이나 초월상태는 초기화됩니다. 영웅이 바뀌니깐 당연한 말인것 같습니다.




랜덤진화로 얻은 3성


짠~ 하면서 3성 영웅인 마장군이 나왔습니다. 마장군의 태생을 확인해보면 역시나 2태생의 영웅이더군요. 이렇게 3성 영웅을 만들었으니 이녀석의 경험치를 올리고 메인으로 랜덤진화를 해서 4성 영웅을 얻어볼까요?


그러면 아니되옵니다!


이녀석은 이제 철저하게 재료로 사용이 될 녀석입니다. 태생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이녀석은 2태생의 3성 녀석이라서 다음에 4성으로 진화를 할 경우에도 기본 2태생의 4성 영웅으로 진화를 합니다.


천한 출신이라서 근본이 바뀌지 않고 겉 모습만 상승하는 그런 격인거죠. 그래서 이렇게 진화를 시킨 태성이 낮은 애들은 다음 높은 태성의 재료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절대왕녀 고정진화


이제 사용하던 4태생의 절대왕녀를 진화 시키겠습니다. 우선은 주력으로 사용하는 영웅이라서 랜덤진화를 하지 않고 고정진화를 진행하려합니다.


재료는 진화돼지랑 나머지 4성 영웅 두 종류인데 저녀석들은 태생이 3성인 녀석들을 진화시켜서 4성으로 만든 경우입니다. 랜덤진화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진화를 시켰는데 (4태생이 나오길 바라면서) 그냥 얄짤없이 3태생 4성 영웅으로 나온거죠. 


이런애들은 다음 진화의 메인 영웅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니 재료로 사용됩니다. 




고정진화로 5성 절대왕녀 획득


고정진화를 이용하니깐 당연하게 고정으로 절대왕녀가 나오고 4성에서 5성으로 진화를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필요한 영웅은 고정진화로 등급을 높이고 불필요한 영웅은 랜덤 진화를 이용해서 다른 영웅을 뽑아서 사용하게됩니다.

불멸의 전사2 진화 시스템 정리

진화 재료: 레벨 최대치인 영웅과 같은 등급의 레벨 상관없는 재료 영웅

고정진화 : 초월 각성등 모두 유지 / 비용이 들지 않음 / 해당 영웅 그대로 이어서 진화

랜덤진화 : 초월 각성 초기화 / 비용이 들어감 / 랜덤으로 영웅이 나옴


주의할 부분 : 랜덤진화는 해당 영웅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다른 종류의 영웅으로 바뀌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즉 운에 자신의 영웅을 맡기는 방식이죠. 그렇기에 메인으로 진화하려는 영웅의 태생이 매우 중요합니다.

2태생의 4성을 5성으로 랜덤 진화할 경우 2태생 5성의 영웅이 나오니깐 명심하세요. (인기있는 영웅들은 대부분 4태생 5태생입니다.) 고로 태생이 낮은 영웅들은 재료에 이용될 경우가 높습니다.


이처럼 진화를 이용해서 1성영웅을 2성으로 2성영웅을 3성으로 진화시켜 진화용 재료로 수급하는 방법을 "쫄작"이라고 부릅니다. 무과금의 경우에는 필수로 1성영웅을 레벨업 시키고 진화시켜 2성으로 만들고 다시 이를 반복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모은 3성이나 4성을 자신의 주력으로 사용하는 영웅들 진화 재료에 사용하는거죠. 뽑기등으로 나온 4태생을 그냥 재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손실이 큰 방법이니 1~3성을 진화시켜 재료로 이용하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