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의점 도시락만 주야장천 먹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에스 편의점의 김혜자의맘 도시락 시리즈가 나름 가격대비 양과 맛을 모두 잡고 있어서 자주 맛보는데 오늘 신기하게 부대찌개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제품으로 나왔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자주 볼 수 없었던 찌개도시락을 보니깐 먹어보고 싶어서 냉큼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3,800원으로 기존의 3천원대 가격 도시락보다 조금 있는 편이지만 찌개를 생각하니 적당해보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게 아니지만 칼로리는 724칼로리로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입니다.ㅠㅠ 어차피 살로갈거 맛있게 살로가주렴!

지에스 편의점 김혜자의맘 보글보글 얼큰한 부대찌개 정식 

김혜자의 맘 부대찌개


도시락 이름이 점점 길어지는 느낌인데 김혜자의 맘 보글보글 얼큰한~부대찌개 정식입니다. 가격은 3,800원에 724칼로리로 특이하게 국이 들어있는 도시락이라 전자렌지에 3분을 돌려야합니다.



기본적은 조리방식은 부대찌개 내용물이 들어있는 국 그릇에 뜨거운 물을 담고 동봉된 부대찌개 양념스프?를 넣어 전자렌지에 3분 돌리면 부대찌개가 완성됩니다.



부대찌개 밑반찬


밑반찬이 살짝 부실해 보이는데 어차피 부대찌개에 햄이랑 각종 내용물이 첨가된 상태니깐 간단하게 국물에 알맞는 어묵과 계란말이 그리고 볶음김치가 소량 들어있습니다.



수저


요건 부대찌개 먹을 때 사용하는 수저인데 밑에 들어 있어요. :-)



부대찌개에 뜨거운물 넣기


부대찌개에 들어있는 식재료는 라면, 각종 햄, 콩, 떡국, 고추등이 들어있습니다. 식당에서 파는 부대찌개의 내용물과 별반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양념넣기


정신이 없어서 부대찌개 양념스프를 사진을 빼먹었네요. 아무튼 이렇게 양념스프와 편의점의 뜨거운 물을 넣으면 우선 기본세팅은 끝!


부대찌개 전자렌지 3분


지루하겠지만 3분정도 전자렌지에 부대찌개를 빙빙 돌립니다. 처음에는 잘 안익다가 나중에는 끓으면서 전자렌지에 부대찌개의 향기가 퍼져나갑니다.ㅠㅠ;;;


뜨거우니깐 조심해서 원래 있던 도시락의 자리로 이동시켰습니다. (편의점에서 안 먹고 집에 가져가서 먹어요...)



김혜자 부대찌개 모습


짠~ 이녀석이 완성된 지에스 편의점 김혜자의 맘 부대찌개 모습입니다. 국물이 마치 알맞은 색상인데 저는 참고로 매운 음식을 잘 못먹습니다... 이 녀석 안 매울줄 알았는데...



부대찌개 햄


집에와서 시식을 합니다. 떡국도 잘 익었고 햄들도 나름 괜찮았어요. 부대찌개 국물 먹어보니 제 입맛에는 딱 맞아서 와 좋다!! 그랬는데 나중에 점점 매운 기운이 올라와서 혼났습니다. 약간 얼큰한? 그런맛인데 제가 워낙 매운거에 약해서 그랬나봐요.



부대찌개 내용물


햄과 국물 그리고 밑반찬을 먹으면서 슬슬 땀흘리기 시작합니다.. (얼큰했어요.) 그리고 결국에는 하나도 남김 없이 모두 클리어 ㅋㅋㅋ 보통 도시락은 국물이 없어서 약간 아쉽거나 가끔 생각나고 그러는데 이렇게 부대찌개 도시락으로 먹으니깐 그런 고민 없고 호로록 거리면서 좋네요.


다른 국물 도시락을 먹지는 못 했지만 부대찌개는 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얼큰한 맛이 나름 매력적이네요. 문제는 칼로리가 너무 높았는데.....이미 버린 몸뚱이라 더이상 신경쓰지 않고 먹기로 했습니다 ㅠㅠ


참고로 지에스에서는 엘지나 케이티 멤버십이 있으면 15%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올레 케이티 이용자라서 매번 멤버쉽카드로 도시락 구매시 할인을 받아 구매를 합니다.


3,800원의 정가에서 올레 멤버십 할인을 적용하면 570원정도가 할인 받아 3,230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로 지에스 도시락 상품권이나 팝카드 행사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겠죠!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