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고릴라 삼각대로 불리우는 카메라 삼각대와 비슷한 모양의 다이소 미니 삼각대입니다. 다이소는 역시가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곳으로 기존의 고릴라 삼각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디카나 미러리스 혹은 DSLR을 이용하려고 구매를 한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장착할 삼가대가 필요한 상황이라 우선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이소에서 미니 삼각대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에 많은 부분은 바라면 안되겠지만 약간 부실해 보이는게 살짝 흠으로 보입니다. 우선 사진으로 간단하게 삼각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휴대폰 미니 삼각대 후기


이름 SELFIE ROD로 다이소 매장에서 충전기나 케이블 혹은 스마트 용품 판매하는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겉보기에도 그리 고급스러워 보이지않지만 가격은 단돈 3000원으로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SELFIE ROD 다이소


삼각대 박스의 후면에는 간단한 사용방법과 작동 요령이 나와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며 관절 다리를 조절하여 불규칙한 지형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주의할 부분으로는 폭 8cm 이하의 컴팩트 카메라부터 갤럭시 노트사이즈의 휴대폰까지 호환이 가능하며 홀더에 카메라가 잘 거치됐는지와 다른 용도로의 사용금 금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삼각대와 홀더 총 두 개의 구성품이 있습니다. 홀더는 스마트폰을 잡아서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구성품입니다.


다이소 미니 삼각대 구성품



삼각대의 다리를 펼치면 이렇게 안정적인 모습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또한 더 다리들은 휘어지거나 구부러지게 할수 있어 기둥이 봉에 구부려서 고정 시킬 수 있습니다.


컴팩트 카메라의 경우에는 홀더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나사 부분에 맞물려서 고정을 시킬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의 경우에는 홀더에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삼각대 나사에 조립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리를 접어서 다양한 각도나 지형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삼각대 다리


가지고 있는 휴대폰인 LG 옵티머스 뷰3를 다이소 삼각대 홀더에 장착시켰습니다. 힘들기는 하지만 겨우 들어가긴 하더군요. 지금 사용중인 베가 아이언2의 경우는 쉽게 장착이 가능해서 편했습니다.


삼각대 휴대폰 장착


저렴한 가격인 3000원에 휴대폰용 삼각대를 살 수 있다는 부분은 매우 장점으로 보입니다. 다른 회사의 미니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아서 정확히 비교가 어렵지만 이 가격에 만족할 그런 성능의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삼각대가 살짝 부실해 보이고 고정하는 부위가 약해 보여서 무거운 제품의 경우에는 지지하기가 힘들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무게중심을 잘 못 맞추면 넘어지는 문제는 어느 제품이나 다 비슷하니 공통점이라 생각하구요.


저렴하게 구매했던 삼각대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