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녀석이 어린이집에서 음악cd를 받아왓는데 요즘에는 cd 플레이어보다 mp3를 더 많이 들이니 cd에 있는 동요를 mp3로 바꿔달라는 청탁?을 받았어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윈도우에 내장된 미디어플레이어로 손쉽게 mp3로 변환이 가능하더라고요. 혹시나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로 mp3를 만드는 방법을 모르실까봐 깨알같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CD에서 원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MP3 추출 방법


먼저 컴퓨터의 본체에 cd를 넣어야겠죠. 자동으로 드르르륵하면서 cd가 읽어집니다. 그리고 미디어플레이어로 연결할건가 물어보는데 바로 YES 혹 이렇게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으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에서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하시면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 메뉴줄에서 맨 끝에 있는 "복사 설정"에서 "형식"을 누르면 가능한 파일 형식들이 리스트로 나와요. 저는 그중에서 MP3 를 선택!



그리고 "형식" 밑에있는 "오디오 음질"에서 320kbps 로 최고 음질로 선택했어요. 요건 기호에 맞게 골라주시면 될 것 같아요.


MP3 추출


그리고 이제 설정이 다 끝났으면 메뉴에서 "CD복사"를 눌러서 cd에서 mp3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CD복사


변환이 다 끝났는데 저장 위치를 모르신다면 "구성"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저장 위치를 모를때


이렇게 팝업된 옵션창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음악 복사"탭을 선택하고 저장된 위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환 파일 종류나 음질까지도 모두 음악 복사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음악 복사 설정


따로 프로그램 설치 할 필요 없이 윈도우에 기본으로 내장된 미디어 플레이어로 손 쉽게 cd에서 mp3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린이 집에서 음악 cd를 많이 주는 상황이라서 가져오면 그때 그때 mp3로 만들어서 재생을 시켜줍니다. cd의 경우는 조금 많이 듣다보면 상하거나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부셔지는 경우가 있으니 초반에 빨리 변환해야 하더군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