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에 워터마크 넣는 방법


유튜브로 동영상을 가끔 올리는데 다른 유튜버의 동영상에는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로고로 마크가 올라가있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그게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워터마크" 기능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적용시켜봤습니다. 의외로 간단하게 적용이 되더군요. 먼저 유튜브에서 워터마크로 사용할 로고가 필요합니다. 정사각형의 크기로 적용이되는데 바탕색이 있는 로고보다는 뒤에서 투명한 로고를 유튜브에서는 더 추천하고있습니다.


유튜브에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


먼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메뉴에서 "채널" 부분을 선택한 뒤에 메뉴 리스트에서 "브랜딩" 을 클릭하여 브랜드 메뉴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워터마크 설정




유튜브 워터마크를 업로드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주의사항은 최대 파일의 크기는 1MB이며 권장 파일의 형식은 PNG / GIF입니다. 그리고 투명도가 적용된 단색의 이미지가 최상의 결과를 보여준다고하네요. 


"파일선택"을 눌러서 자신의 PC에 저장된 워터마크 이미지를 선택한뒤 저장을 눌러주세요.

유튜브 워터마크 업로드




업로드한 워터마크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도한 디자인으로 유튜브 워터마크가 삽입되었다면 저장해주세요.




워터마크의 삽입은 이제 끝이났고 옵션에서 표시 시간 / 시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워터마크에 표시시간은 총 3가지로 동영상의 끝, 맞춤 시작 시간, 전체 동영상 이 있으며 주로 "전체 동영상"으로 옵션을 설정하여 적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의 시작 시간은 워터마크가 나타나는 시작 시간을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유튜브 워터마크 설정


이렇게 채널 - 브랜딩 - 워터마크 브랜딩이 정상적으로 적용됐다면 자신의 동영상에 자신이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이면서 워터마크가 적용됩니다. 적용된 워터마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채널의 이름과 구독자의 수가 나옵니다.


자신의 채널에서 브랜딩을 통한 워터마크 삽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습득한 유튜브 정보가있다면 종종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신고